카테고리 없음

LCC 이용해서 혼자서 싱가폴 여행

뉴이74 2023. 9. 6. 23:24

싱가포르는 아시아권이라 지리상 가까울 것 같으나 적도 가까이 붙어있는 도시 국가라서 1년 내내 뜨거운 여름입니다. 하지만 현대식 고층 건물들이 많고, 지하로 건물들이 연결이 되어 있어 지하로만 이동이 가능하고 에어컨이 잘 되어 있어서 지하에만 있다 보면 약간 춥다는 생각까지 들기도 합니다. 면적이 서울의 반보다 작으니, 싱가포르에서 길 잃어버릴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지하철과 버스가 연결이 잘 되어 있어서 싱가포르 교통 카드만 있으면 어디든 편하게 다닐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싱가포르 전체가 깨끗한 것 같고 잘 정돈된 느낌입니다.  아시아나, 대한항공, 싱가폴 항공이 싱가폴을 취항하였으나, 최근에는 티웨이 항공이 싱가폴을 취항하고 있어서 가성비 있는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1. 더 유니버설 스튜디오

유니버설 스튜디오 싱가포르는 할리우드, 쥐라기 공원, 슈렉, 트랜스포머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최첨단 놀이공원입니다. 세 가지 주요 테마로 구성되어 있으며 프랑스, 뉴욕, 할리우드 등 스튜디오에서 만들어진 영화 장면이 조각되고 채색된 듯한 느낌이 든다.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즐길 수 있어서 매우 인기 있는 놀이기구입니다. 

2. 마리나 베이 샌즈 

마리나 베이 샌즈는 싱가포르의 랜드마크 중 하나입니다. 이 도시의 스카이라인을 대표하는 좋은 전망의 장소 중 하나입니다. 마리나 베이 샌즈에는 럭셔리 호텔, 클럽, 레스토랑, 쇼핑몰, 미술관 등이 있습니다. 이 호텔은 건물 옥상 위의 실외 수영장으로 매우 유명하고 김정은이 방문한 적도 있습니다. 이 당시 한국 젊은 관광객들이 많아을 텐데, 김정은이 놀랐을지, 한국 관광객들이 더 놀랐을지 궁금합니다. 지하에는 카지노가 있는데, 관광객은 여권을 내고 안으로 들어가 볼 수 있습니다. 

3. 가든 바이 더 베이

가든바이더베이는 싱가폴 대표적인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싱가포르의 경치와 도시 주변의 산 및 식물들을 감상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실내 식물 정원이 두 개 있는데, 싱가포르를 방문한 사람이라면 한 번 들어갈 만합니다. 싱가포르가 더운 나라이기 때문에 낮 시간에 방문하면 시원함도 느끼고 신기한 나무와 꽃들을 볼 수 있고, 주변 환경 또한 멋집니다. 위의 마리나 밴즈 샌드와 위치가 가까워서 같이 보면 좋을 것 같고, 가든바이더베이 주변 노천에서는 매일 밥 라이트쇼를 합니다. 외부 공원에서 하는 것이라 입장료가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전 세계 관광객들이 시간에 맞추어서 모입니다. 여유 있게 가셔서 주변 구경하고 돗자리 같은 것 가지고 가서 자리 잡고 앉으면 좋고, 바오바브나무 위에 아바타에서 볼 것만 같은 신비로운 조명들이 나오는 거라, 누워서 보면 참 아름답습니다. 돗자리 하나 준비하면 좋습니다. 

4. 보태닉 가든

싱가포르 보타닉 가든은 주변 도시에서 자연을 느끼고 싶은 사람들에게 장관인 공간입니다. 방문객에게 훌륭한 식물을 볼 기회를 줍니다. 싱가포르의 보타닉 가든은 다양한 꽃과 식물로 넘쳐납니다. 이것들은 아시아, 특히 유럽과 아프리카에서 온 훌륭한 식물들입니다. 보타닉과 관련된 다양한 액티비티와 트레이닝 코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에서는 거대한 유리온실과 동굴, 폭포 등 낭만적인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공간과 함께 관광객들에게 가이드 투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투어는 당신의 언어와 흥미에 맞게 맞춤 제작되었습니다. 또한 유럽과 동북아의 식물원과 매화원, 수목원, 조화로운 정원이 있어 관광객들에게 지속적인 이용과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의 식물원은 매우 평화로운 장소입니다. 관람객들은 다양한 새와 나무 사이에서 산책을 즐길 수 있으며 실내 전시회와 단체 유명 공공시장, 지역 운영 시장 오아시스도 있습니다. 이 지역은 흥미로운 유럽 정원, 인상적인 습지, 블루밍 꽃을 보며 지낼 수 있습니다. 관광객들은 이곳에서 오랜만에 자연과 함께하는 다양한 기회를 즐길 수 있습니다. 

5. 싱가폴 교통 카드

싱가포르에는 한국의 T-MONEY와 같은 Ez-Link란 교통 카드가 있습니다. 지하철역이나 편의점에서 구매 가능하고 충전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편의점에서 물건 구매할 때도 사용 가능합니다. 지하철이 복잡하지 않고, 다리가 아플 때는 아무 버스나 잡아타고 버스 투어 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6. 싱가폴 카페 추천 

  • Tiong Bahru Bakery: 프랑스 유산물에 영감 받은 빵을 만드는 레스토랑으로, 이곳의 반죽과 빵은 싱가포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만두를 만드는 기업과 같은 이름으로 유명합니다.
  • PS. Cafe: 성수기에는 예약이 꼭 필요합니다. 이곳은 현대적인 인테리어와 자연스러운 색상으로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브런치 메뉴와 디저트는 매우 인기 있습니다.
  • Common Man Coffee Roasters: 이 지역의 유명한 커피숍으로, 여러가지 원두를 배합해서 갈아서 특유의 맛을 내는 커피숍입니다. 이 집에서 만든 원두도 직접 구매를 할 수가 있습니다. 커피를 비롯한 다양한 베이커리와 디저트를 팔고 있습니다. Lola's Cafe: 다양한 민족의 국가와 국제적인 도시처럼 이 식당은 동양과 서양의 맛을 공유하는 특별한 음식을 맛 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음식과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식당을 식당을 찾는다면, 이곳에서 식사하기를 추천합니다.
  • Atlas Coffeehouse: 수요일에나오는 브런치로도 유명합니다. 싱가포르에서 상당히 유명한 카페로 색다른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이 커피숍으로 와서 브런치를 맛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The Populus Coffee and Food Co: 채식주의자를 위한 식단이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커피와 같이 먹을 수 있는 빵과 케잌으로도 유명합니다.
  • Group Therapy Cafe: 이곳에서는 맛있는 커피와 쿠키 등의 디저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브런치가 유명하면 다양하고 색다른 디저트를 맛 볼 수 있습니다.